윤리경영

윤리경영

대진DMP의 윤리경영을 소개합니다.

윤리헌장

고객감동의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고객, 주주, 임직원, 협력사, 국가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일류기업을 달성하기 위해 윤리강령을 제정선 포함에
임직원의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는다.

윤리강령

1. 주주이익 극대화

① 회사는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투자자의 권리보호와 투자가치 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② 회사는 주주 및 이해관계자에게 경영내용, 사업활동 상황 등 기업정보를 관계 법령에 따라 공개한다.

2. 고객만족 최우선

① 고객만족을 통한 고객과의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
②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는다.

3. 협력사와의 상생

① 협력사는동반자적 협력관계로 모든 거래가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② 지위를 이용해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는다.
③ 협력회사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깨끗하고 투명한 거래풍토 조성을 위해 협력회사와 함께 노력한다.

4. 법규준수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

① 사업활동을 영위하는 국내외 모든 해당지역의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상거래 관습을 존중하여 사업을 수행한다.
② 기업시민으로 지켜야 할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지역사회의발전에 기여한다.

5. 환경보존

① 제품의 개발, 생산과정에서 사람의 건강과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사용되거나, 포함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한다.
② 안전에 관련된 국제기준과 내부규정을 준수하여 제품을 생산한다.
③ 임직원 환경교육 및 협력사 환경 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6. 임직원에 대한 책임

①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장을 제공한다.
② 임직원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공평하게 제공하며, 학벌, 성별, 연령, 지역에 따라 차등을 두지 않는다.
③ 회사는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는 한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상호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성숙한 조직문화를 이룩한다.

7. 임직원의 의무

①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임한다.
② 제반 법률 및 회사의 규정을 숙지하여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직무를 수행한다.
③ 수행업무가 제반 법률, 회사의 규정 또는 공익에 반하게 될 경우 즉시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고한다.
④ 상하,동료,남녀간에 건전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협력적 노사문화를 도모한다.
⑤ 협력업체 또는 업무관련 이해관계자로부터 직·간접적인 금품, 향응, 접대, 편의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⑥ 임직원은 성희롱이나 상사, 동료, 부하에게 욕설, 비방, 부정적 편견, 적대적인 언어 등의행위를하지않는다.
⑦ 회사의 지적재산권, 영업 및 개인정보 등 내부정보에 대해서는 재직 및 퇴직 시에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
⑧ 고객이나 협력회사의 정보는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절대 공개해서는 안된다.

부칙

1. 적용 대상

① 이 규범은 회사(본사, 사무소, 해외법인)와 회사의 모든 임직원을 적용대상으로 한다.
② 협력회사 및 이해관계자와 거래하는 모든 임직원의 배우자 및 친인척을 포함한다. 회사와 거래하는 협력회사와 이해관계자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을 이해시키고 적극적인 동참을 권유한다.

2. 타 규정과의 관계

① 윤리 경영의 실천 근간이 되는 윤리 강령은 회사 내 모든 다른 규정에 우선한다.

3. 위임 규정

① 윤리 규범에 명시되지 않은 제반 사항은 윤리경영 담당부서의 자문 및 해석에 따른다.
② 윤리경영의 실천조직으로 윤리경영담당부서를 둔다. (경영 지원 팀에서 수행)

4. 시행시기

① 이 윤리 규범은 윤리 규범 선포 후 즉시 시행한다. (2013년 05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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